1. 뮤지컬 시라노 줄거리
뮤지컬 시라노는 에드몽 로스탕의 희곡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Cyrano de Bergerac)'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사랑과 희생, 그리고 아름다운 언어와 감정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시라노는 비범한 재능과 매력을 지닌 시인이자 검객이지만, 자신의 큰 코 때문에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그의 사랑과 희생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1막 : 뛰어난 시적 재능과 검술 실력을 가진 시라노의 등장을 보여줍니다. 매력적인 재능을 많이 가졌지만 자신의 큰 코 때문에 외모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그는 늘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만 내면엔 깊은 외로움과 불안을 품고 있습니다. 이런 그가 오랜시간 사랑해 온 록산. 그녀의 행복을 위해 그녀가 사랑하는 젊고 잘생긴 크리스티앙을 돕기로 합니다. 시라노는 크리스티앙을 대신해 록산에게 사랑의 편지를 쓰고, 록산은 그 편지에 감동하며 크리스티앙을 사랑하게 됩니다.
2막 : 전쟁 중에도 시라노는 록산에게 크리스티앙의 이름으로 편지를 보내며 그녀의 사랑을 이어갑니다. 하지만 전투 중 크리스티앙이 죽음을 맞게 되고 록산은 슬픔에 은둔 생활을 합니다. 세월이 흐른 뒤 시라노는 죽음을 앞둔 록산에게 자신의 진실한 사랑을 고백하지만, 그녀가 깨달은 순간.. 시라노는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2. 뮤지컬 시라노 곡 소개
뮤지컬 시라노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받는 작품으로, 여러 유명 넘버가 있습니다. 주요 곡들은 주인공들의 감정과 서사를 강렬하게 표현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 뮤지컬 시라노 대표 넘버 ' 거인을 데려와' 바로보기
(https://youtu.be/s9epNEKb0R8?si=YME1eu-76We2ONSe)
1) '거인을 데려와'는 시라노의 신념을 말하는 넘버입니다. 귀족들의 시비로 시작되지만 거인은 단순히 귀족만을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맞서는 오만, 비겁함 등 여러가지 것들을 도합해 '거인'이라는 단어로 비유한 곡 입니다.
2) 'Alone'는 시라노를 보여주는 곡입니다. 자신감 넘치고 늘 당당한 시라노가 록산 앞에서 작아지는, 크리스티앙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지만 그 끝에 돌아오는 건 록산에게서 크리스티앙을 지켜달라는 이야기니까요. 화가나도 폭발하지 않고 슬프지 않은척, 유쾌한척, 당당한척을 하다 'Alone'를 통해 그 가면을 벗습니다. 시라노의 외로움과 적적함... 이것이 바로 시라노를 여실히 보여주는 곡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뮤지컬 시라노 '나 홀로 (Alone) ' 바로보기
https://youtu.be/L8x9pXZwSJk?si=mBUpmNi73Q5Bwx7-
3) '그의 입술이 전한 나의 사랑' 은 시라노가 크리스티앙과 록산을 이어주고 난 뒤 부르는 곡입니다. 시라노의 입에서 출발한 나의 말들이 그녀에게 닿아서 크리스티앙의 입과 록산의 입에 맞닿는, 그 상황에서 시라노는 비참한게 아니라 참 잔인한 영광이구나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여인을 빼앗긴 패배감이 아닌 훨씬 뛰어넘는 감정이죠.
3. 뮤지컬 시라노 관람포인트
뮤지컬 시라노는 사랑, 희생, 그리고 아름다운 언어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작품으로 고전적이고 시적인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공연입니다. 특히 주인공 시라노의 편지와 독백에 담긴 사랑의 언어는 극 중 감정과 서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단 1초의 적막 없는 빠른 스토리 전개로 집중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하며 17세기 프랑스의 고전미를 한껏 살린 무대와 커다란 보름달이 감성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프랭크 와일드혼의 새로운 넘버들과 라이브 오케스트라의 가슴벅찬 선율이 심금을 울리는, 유쾌한 복수와 고결한 사랑고백이 담긴 진정한 영웅의 서사시를 담은 무대가 관람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